전자기기 | IT/담소, 이야기, 뉴스

중국폰 써도 될까?

장카일 2021. 8. 15. 16:35

안녕하세요, 전자기기 리뷰하는 장카일 입니다.
최근 샤오미에 대한 소식이 종종 들립니다.
샤오미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애플을 역전했다더니... 그런 얘기들 입니다.
사실 우리도 샤오미폰을 사고 싶어 할 때가 있습니다.
과연 오늘은 샤오미나 오포, 리얼미와 같이 중국 폰들을 써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.
그리고 오늘은 특별히 제목창을 띄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중국폰들의 대표주자 샤오미의 로고 (출처 : 샤오미)

사실 저도 샤오미 폰을 써 본적이 있습니다.
아마 이 때부터 샤오미가 유명해 졌었는데, 샤오미 미 맥스2를 사용 했었습니다.
샤오미 미 맥스2는 스냅드래곤625을 사용 했었는데 샤오미는 스냅드래고625를 굉장히 좋아해 모든 폰에 스냅드래곤625를 사용했었습니다.
왜냐하면 이 때부터 유명해지기 시작했거든요.
사실 이 시기에는 화웨이의 폰이 더 유명했어요.
하지만 몇년전... 구글이 화웨이 규제를 하기 시작합니다.
물론 안드로이드에 맞춰져 있던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드로이드 폰을 더 찾기 시작했고, 샤오미는 이 시기에 성장을 더 많이 하기 시작했습니다.
아무튼 말이 샜는데, 저는 여러분이 왜 중국폰의 거부감이 드는지 알 것 같습니다.
바로 중국폰이기 때문이죠.
한국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사람들 대부분이 중국에 대해 거부감이 조금 있습니다.
약간 짝퉁 만들 것 같고, 우리의 스마트폰 사용기록을 빼 갈 것 같기 때문에 이런 거부감이 드는 것 같습니다.
하지만 저는 거부감이 있긴 있었지만 폰을 뜯어본 후 마음이 완전 바뀌었습니다.
일단 중국제 광고가 나오긴 했는데, 광고를 안 나오게 할 수 있었고, 화면의 색 균일도도 별로 틀어지지 않고 바로 잡혀 있어서 더 첫 인상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.
그리고 그 시절에는 MIUI가 발전했던 시기도 아니였기 때문에 UI엔 큰 기대를 안 했는데, 이게 뭐람.
UI도 너무 현대적으로 따라가는 느낌이 강했습니다.
사실 중국폰들이 뭘 빼간다 빼간다 하던데, 제가 ADB로 의심되는건 다 봤었는데, 의심되는건 1도 없었습니다.
다른 회사들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샤오미는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.
이미 커질대로 커진 기업이고, 이미 뭔가가 있었다면 그 기업은 망했을거기 때문에...

결론
중국 폰 써도 마음에 들면 써도 된다!
하지만 너무 작을 기업들의 폰들은 사지 말자!
제가 막 중국파고 그렇게 보일 수 있는데, 저 갤럭시 현재 쓰고 있구요.

삼성, 애플, 샤오미등 논란 별로 없는 기업이면 다 좋아합니다.

그럼 저희 자주 만나요 빠이~

삼성, 애플, 샤오미 좋아요~ 논란만 없다면.
-내(장카일) 마음속 中-